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다행히 졸업

kdsg 2023. 3. 5. 18:18

아기보며 뭐 틈틈이 할 거 없을까, 생각하다어딜 나가는 것도 부담스럽고 아기 자는 동안 책을 읽기로 합니다.매번 육아서만 읽다보니 질리더라구요 ㅋㅋ애가 책 대로 되는 것도 아닌데,그래서 고른 다행히, 졸업그냥 단편집 여러개 같아서 술술 읽히고아기 낮잠타임에 읽기는 더 좋았네요.그 중 2002년도 이야기를 읽고 참.. 오래전 기억이 살아나요저도 고3, 2002년 월드컵이 열리던 때 수험생이었었죠학교에서 저렇게 야자로 막지는 않았지만심리적 압박이 있었습니다이 경기 하나 본다고 해서 뭐 달라지겠냐~ 와남들 놀 때 공부해야 점수가 오르지~ 의 싸움 ㅎㅎㅎ정말 이건 실제 상황이라면 머리가 대단히 좋은 천재들이 아닌지요?아니면 앞부분의 이야기는 실제고, 뒤는 상상인건지 ㅎㅎ두꺼비 내리고 운동장으로 탈출했다 체육한테 걸리고다시 운동장으로 내 딛어 우리는 보기좋게 10대씩 맞고 말았다.로 끝났어야 할 이야기에 엄청난 반전이 있네요 :)너무 웃으며 재미있게 보았습니다.이게 사실이든, 허구든 즐거웠다는데 의미가 있네요.

우린 망했다. 아주 떼로 망하고 퍼펙트하게 망했다. 오늘날부터 1990년까지의 ‘학교생활’을 키워드로 삼은 특별한 소설집 다행히 졸업 이 출간되었다. 더할 나위 없이 나빴던, 순간순간 유쾌했지만 다시 돌아가고 싶지는 않은 우리들의 학창 시절을 장강명, 정세랑, 김보영 등 재기 넘치는 9명의 작가들이 소설로 풀어냈다. 15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에도 변하지 않은 학교생활의 고달픔과 성장기의 고민을 진솔하고 다채롭게 녹여내어 독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