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국민들 중에 컴퓨터와 거리가 먼 노인인구층과 영유아 등을 제외하고 <한국의 IT천재들>에 언급된 네 명의 인물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인물들의 이름은 모를 수 있지만 그들이 만들어낸 검색엔진이나 게임회사 이름은 누구나 알만한 이름들이 되었다. 그들이 IT산업에서 탄생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청소년들이 읽기 쉽게 써 놓은 것이 이 책 <한국의 IT천재들>이다. 우선 첫번째 인물로 스마트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운로드받아 사용하고 있는 앱으로 스마트폰메신저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노란색 바탕의 카카오톡 의 김범수를 소개한다. 지구촌은 이제 스마트폰의 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카카오톡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없을 것이다.장소를 불문하고 카카오톡의 독특한 알림벨소리를 어디서든 들을 수 있다.이미 2014년에 카카오톡의 사용자가 3700만명이 넘었다고 하니 우리나라 인구의 반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대표 검색엔진인 다음과 합병해가입자들이늘고 매출까지 늘었다고 한다. 김범수는 항상 도전적이라고 한다.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먼저 도전해서 지금의 성공을 이룬 것이다. 두번째는 온라인 게임의 독보적인 존재인넥슨 그룹의 김정주 회장이다. 김정주는대한민국누구나 부러워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다. 일본 유학을 하고 서울대학에서 컴퓨터를 공부하고 KAIST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고 박사과정을 밟으면서 온라인 게임 업체 넥슨을 창업했다. 꼭 창업이 아니더라도 그 정도의 학력이면좋은 곳에 취업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힘으로 자수성가한 스타일이다. 창업 초반기에는 매출이 목표를 채우지 못하기도 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온라인 게임 시대를 열게 된주인공이 되었다. 세번째는 게임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회사로 유명한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우상이자 롤모델이고, 빌 게이츠이고 스티브 잡스이고 나라를 구한 영웅일 정도이다. 엔씨소프트에서 나온 게임 리니지 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어유명해진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으로 쉽게 봤지만 대한민국의 IT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검색엔진의 대명사처럼 된 초록창 으로 유명한 네이버 의 이해진 의장이다.이해진은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 카카오톡을 능가하는 라인 을 만들었다. 그 라인은 국내시장보다 국외시장에서 더욱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는 것을해외 여행을 통해 목격했다.이해진은항상 호기심을 가지고 사물을 보기에더 넓은 세계를 보고 도전하는 사람인 듯하다. 시대에 따라 영웅의 모습도 달라지는 것 같은데, 이들이야말로최첨단 IT시대에 눈여겨 볼 새로운 영웅들이 아닌가 싶다.
프랑스의 사상가 B. 파스칼은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라는 유명한 명언을 남겼습니다.
그는 자기의 사상을 집약적으로 표현한 책 팡세 의 서문에서 인간은 자연 가운데서 가장 약한 하나의 갈대에 불과하다. 그러나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성서 마태복음 가운데 ‘상한 갈대’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인간은 이 광대무변한 대자연 가운데서 볼 때 바람에 흩날리는 하나의 갈대처럼 가냘픈 존재에 지나지 않으나, 생각하는 데 따라서는 이 우주를 포옹할 수도 있고 정복할 수도 있을 만큼 엄청난 위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하는 갈대’는 위대함과 비참함을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이처럼 모순된 양극을 지니고 있는 인간 존재와 그 밑바닥으로부터 싹트는 불안을 이 한 구절이 상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각하는 갈대’인 인간은 자연적인 존재로서는 약하지만,생각하는 존재로서는 고귀하고 위대하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정해진 사회적 질서와 인륜 도덕에 따르며 자유로운 생활을 합니다. 그래서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생활을 한다는 일, 자유를 무제한 무한대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는 머리가 뛰어나게 좋은 사람을 천재라고 부릅니다. 첨단 과학 문명이 초고속으로 발달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는 창의적인 사람, 창조력이 있는 사람들이 혜성처럼 나타나 사회적인 스타가 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은 흔히 왜 우리는 창의적이지 못할까? 또는 나는 왜 창조력이 부족한가? 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은 서로 다릅니다.
고정 관념이라는 울타리 안에 갇혀 있어서는 발전이 없다. 고정 관념을 버려라. 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이런 말을 하기는 쉬워도 실천하기는 어렵습니다. 고정된 관념을 패턴화된 사고방식이라고 표현합니다. 놀라운 일은 패턴화된 사고방식이 인간의 본능적인 사고방식의 일부라는 점입니다.
이를 벗어날 수 있는 사람들이 시대를 앞서 나아갈 수 있는 창의력을 지니거나 창조력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이런 일들은 스포츠의 야구나 축구, 과학의 게임과 기술 등에서 가끔 나타납니다.
과학자들은 길을 걸어가면서도,계단을 오르내리면서도 왜 그럴까? 하면서 어떤 생각을 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다는 일은 그 자체가 발전입니다. 어떤 일에 의문을 품고 그 의문을 풀기 위해 집념을 갖고 노력하는 사람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재학 중인 열아홉 살 때 마이크로소프트를 설립하고 서른한 살에 세계 최초로 가장 젊은 억만장자 타이틀을 거머쥔 빌 게이츠는 창조적인 두뇌 하나로 지구촌에 PC 왕국을 건설하고 컴퓨터 황제가 된 21세기 신화 창조의 주인공입니다. 그는 분명코 컴퓨터의 천재, 관리와 운영의 귀재라는 평판을 듣고 있습니다.
그가 어떻게 이런 큰 성공을 거두었을까? 지구촌의 수많은 사람이 그 답을 찾으려고 시도하였습니다. 그런 대답을 한국의 젊은 대학생들 김범수, 김정주, 김택진, 이해진 등이 찾아냈고 각기 창업을 하고 열정을 가지고 운영하면서 성공하여 부모의 유산 없이 자력으로 마침내 1조 원 갑부 그룹을 이루었습니다.
국가와 민족의 동량이 될 청소년들이 카카오톡의 김범수, 넥슨의 김정주,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네이버의 이해진 대표가 이룩한 IT 산업 창업 성공 신화 스토리를 보면서 미래의 꿈을 키워가기 바랍니다.


제1장 IT 산업 신화 창조의 주역들
세상을 바꿔 놓은 사람들
싱크 탱크 삼성 SDS 괴짜들
맨주먹으로 스타가 되다
30에 창업, 40에 갑부 명성
IT 산업으로 억만장자 신화

제2장 카카오 이사회 김범수 의장
자신감을 가져라
글로벌 사업으로 확산
위대한 결단의 순간
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
스마트폰이 지구촌을 점령
IT 업계의 살아 있는 신화
벤처 철학 ‘어제를 버려라!’
PC는 무조건 쉬워야 한다
매우 흥미롭고 특별한 일상
실패한 뒤 새로운 시작
* 카카오톡의 김범수 의장 프로필
한국 ‘인터넷의 아버지’ 전길남 교수

제3장 넥슨 그룹 리더 김정주 회장
소문난 수재, 온라인 게임 대박
‘브릭 링크’ 도대체 뭔가?
미래를 바라보는 지혜
꿈을 현실로 만든 노력파
유능함보다 좋은 사람이 중요
넥슨의 성공 가이드
‘건전한 게임은 활력소’라는 신념
대학가를 휩쓴 머드 게임 열풍
카이스트 괴짜들! 회사를 차리다
온라인 게임 시대를 열다
* 넥슨의 김정주 회장 프로필

제4장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야구왕’을 꿈꾸던 소년
왜? 1등을 못할까?
자신과의 경쟁에서 이겨라
엔씨소프트의 성공 전략
시장 판도를 바꾼 ‘리니지’ 게임
협동 작업으로 스토리를 만들다
온라인 게임의 성공 시대를 열다
청소년 게임에 새 바람 일으켜
현실로 이어진 게임 현상
지혜로운 신념과 도전 정신
*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 프로필

제5장 네이버 이사회 이해진 의장
의욕적으로 사업 확대
세계가 열광하는 한국의 IT 산업
글로벌과 모바일은 생명선
‘비유 화법’을 즐겨 쓴다
인터넷 창업 이끈 시대의 주역
네이버 발전의 원동력
네이버의 1등주의
인터넷엔 지역 구분이 없다
진실로 고객은 왕이다
호기심과 열정을 가져라
* 네이버의 이해진 의장 프로필
중국의 마윈과 재일교포 손정의

 

choir(합창하다), hook(훅하다), forum(포럼)

choir [ 합창하다 ] choir screen [ 회중석과 성가대석 사이의 칸막이 ]choir school [ 성가 대학교 ]choir organ [ 합창 반주용 오르간 ]choir loft [ 성가대석 ]The Vienna Boys 39 Choir is one of the world 39 s best boys 39 choirs [ 빈소년 합창단은 세계에서 가장 잘하는 소년 합창단 중에 하나 입니다 ]During its long history onl

gfdgtdd.tistory.com

 

뚱핑크 유전자 수사대

뚱핑크 유전자 수사대은율이와 하나가 겪는 이 사건들은 매우 달라 보이지만 공통적인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꼭 유전자가 같아야 가족인 건 아니잖아요! 이렇게 서로 사랑하면 그것도 가족이잖아요!’ 하는 은율이의 말은 뜨거운 감동과 동시에 우리에게 가족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한다. 특히 가족의 의미가 점점 퇴색되어 가고 있는 요즈음, 이 이야기는 또 다른 가족의 형태를 보여 주며 다가올 생명공학 세상을 예견하고 있다. 은율이와 뚱핑크가 밝히는 두근두근

kia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