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스에서 자주 보던 아저씨라서 믿을만하지 않을까 싶어 구입해봤습니다. 부동산 책이라는게 주식책처럼 무슨 예언서마냥 투자 가이드를 하는 거라면 신뢰가 떨어져서 패쓰하게 되는데 이 책은 기본 원론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거 같아, 부동산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yes24에서 저렴하게 판매하여 특별히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입해서 더할나위 없이 만족하고요. 내용은 아직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초보자다보니 모든게 낯설고 어렵기만하네요. 그래도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익숙해지 날이 오겠죠.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노후 대비 부동산 성공 법칙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현금흐름)만 잘 잡으면 된다 부동산은 노후에 어떤 존재일까. 과연 언덕일까, 짐일까. 인구 고령화와 저출산 시대를 맞은 만큼 부동산은 과거처럼 무차별적 상승은 힘들 것이다. 부동산에 대한 맹목적인 사랑은 위험하지만, 그렇다고 일본형 부동산버블 붕괴를 떠올리며 무조건 부동산을 배척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우리나라 가계 자산의 70~80%는 부동산이어서 부동산을 빼고서는 노후 자산 재설계를 논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박원갑의 부동산 투자 원칙 은 투자 심리를 활용한 노후 부동산 성공 법칙을 다룬 책이다. 부동산학 박사인 저자는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진 국내 대표적인 부동산시장 분석가로 손꼽힌다. 이 책은 아파트, 다가구·다세대주택, 점포겸용주택, 상가, 토지, 꼬마빌딩 등 분야별로 생생한 투자 사례는 물론 개인의 심리적 특성을 고려한 자산 관리법까지도 다룬 것이 특징이다. 가령 세입자가 많은 다가구·다세대주택은 감정노동의 힘겨움을 모르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저자는 전문지식 이외에도 자신의 정확한 성격과 심리 파악이 자산관리 성패의 핵심이라고 강조한다. 막상 계획은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짜놓고도 행동은 감정적으로 하면서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은 수시로 흔들리는 사람에게는 비환금성 자산인 부동산이 자산관리에 득이 될 수 있음을 밝힌다. 잘 팔리지 않는 비환금성이 오히려 재산을 지키는 가치를 발휘한다는 것(비환금성의 역설)이다. 적어도 충동적인 감정에 못 이겨 애써 모아놓은 재산을 하루아침에 날려버리는 어처구니없는 행동을 막는 잠금장치로서 가치이다. 은퇴 세대를 직접 만나 그들의 생생한 투자 성공담과 실패담을 들은 저자는 누구에게나 통용되는 황금법칙은 없다고 단언한다. 그러므로 특정 자산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자신의 성격과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짤 것을 주문한다. 나이가 들수록 급변하는 시장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기 쉬운 보통 사람들에게 부동산은 노후의 든든한 보험이 될 수 있음을 일깨우는 한편, 제도나 시장 상황이 바뀌어도 변함없는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의 대원칙을 제시한다.

프롤로그PART 1 월급 없이도 든든하게 살 수 있다면1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다 2. ‘마법의 상품’ 은 없다 3. 간단명료해야 오래간다 4. 10년이 아닌 40년 포트폴리오를 짜라 5. 투자공식 외우지 말고 생각하는 힘을 키워라 PART 2 나한테 맞는 투자법을 찾아라1. 당신의 투자가 항상 실패하는 이유2. 진득한 사람은 금융자산이 빠르다 3. 수시로 흔들리는 사람은 부동산이 답이다 PART 3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성공 법칙1. 월세 로망 시대, 새판을 짜라2. 유명한 곳은 실패가 적다3. 함부로 매매 타이밍을 재지 마라4. 상속·증여 잘못하면 ‘형제의 난’ 일어난다 5. 귀촌·귀농, 더는 로망이 아니다PART 4 실속 있는 맞춤형 전략을 짜라1. 주택 다운사이징 어떻게 할까2. 사는 집과 살고 싶은 집의 괴리, 해법을 찾아라 3. 주택 임대, 감정노동의 힘겨움 알아야 실패 없다4. 아파트 임대로 노후 재설계 가능할까 5. 나이 들어 함부로 땅 사면 안 되는 이유 6. 상권을 움직이는 법칙, 제로섬 게임7. 상가 투자는 세입자와 공동 창업하듯8. 꼬마빌딩 고르기, 40대 맞선 보듯이 하라 PART 5 노후 걱정 없는 부동산 재설계1. 부동산은 재테크보다 보험의 관점으로 2. 사고팔 때도 로드맵이 필요하다주